HGUC 볼 트윈 세트, C형도 OK..? HGUC, 1/144... -some thoughts-

HGUC 볼 트윈 세트, K형도 발매될 듯..?(샘플 공개)

이번 SICAF의 건프라 엑스포 부스에 오는 9월 발매 예정인 HGUC RB-79 볼(BALL) 트윈 세트 샘플도 전시되었다죠?
특히 이번엔 런너샷도 함께 볼 수 있어서, 앞으로의 배리에이션 킷 발매에 관련해 더욱 구체적인 예측이 가능할 것 같더군요.

일단 달롱넷 재우망가대왕 님께서 올려주신 사진(http://cafe.dalong.net/board.cgi?id=cafe2010&action=view&gul=15572&page=2&go_cnt=0)부터 보면,
아쉽게도 이번 행사에서는 오리지널 1년전쟁 버전의 시사출물만 조립되어 전시되어 있습니다만..
그 뒤쪽에 놓여진 런너를 살펴보면 얼마 전 싱가폴에서 샘플이 공개된 K형(http://doldul.egloos.com/2527242)과 함께 C형 역시도 준비되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.


런너가 좀 겹쳐져 있는지라 확인하는데 약간 애로가 있지만,
위 하늘색으로 체크된 부품들을 보면 형태상 C형의 콕핏 위아래 구조물임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.
같은 런너의 위쪽 구획에는 K형에 적용되는 헤드램프 구조물 부품도 보이구요(오렌지색 체크 부분).

그 외에는 위 사진에 보다시피 이미 상당수 부품들이 런너에서 분리되어 있는지라 더 자세하게는 확인이 어렵지만,
동체 부분에 관련해서도 아마 C/K형 배리에이션을 위한 부품들이 있을 것으로 상정할 수 있겠습니다.

어쨌거나 위 3벌의 런너를 보면 사진상으로 모든 런너들에 다수의 스위치들이 확인되고 있어서,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RB-79 볼 시리즈 키트들이 발매될 것인가도 궁금해지네요.


디스플레이 스탠드가 중심에 편성된 위 런너의 사진을 보면(달롱넷 버섯돌이 님 사진, http://cafe.dalong.net/board.cgi?id=cafe2010&action=view&gul=15463&page=5&go_cnt=0),
C/K형의 2중 가동팔 부분 구획과 함께 반대편 오리지널 버전 싱글 가동팔 부분의 구획도 역시 스위치로 구분되어 있음이 확인됩니다(녹색 원 체크).


한편 이번 달 모 모형지에 정식 샘플이 소개된 볼은 형식명도 그냥 RB-79라고 되어 있고, 내용물도 기존에 공개된 시사출 샘플과 동일한 듯 합니다.
따라서 타 잡지 기사들까지 참고해야 더욱 확실해지겠으나, 아마도 9월엔 원래 예고된 대로 오리지널 버전의 소체만 포함된 킷이 발매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(잡설이지만 위 사진상으로는 구판 1/144와의 크기 차이가 제법 되어 보인다는...^^;; 볼의 설정 크기 논란이 또 다시 불거지지 않을까 싶군요).

이후 시일이 좀 흐른 후에 위 런너 사진들에서 확인한 C형 및 K형 관련 배리에이션 킷들이 추가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.
스위치 위치들을 참고할 때 일년전쟁 버전의 동체 일부와 가동팔 부분 등은 제외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 만큼, 가격인상폭이 그다지 크진 않을 것 같습니다.

변수는 위 두 번째 사진의 런너샷에서 스위치들 위치를 잘 보면, 확실하진 않지만 C형과 K형의 일부 부품들도 서로 분리 가능한 것이 아닌가란 점인데요.
그렇다면 꼭 C/K형이 함께 포함된 킷으로 나온다기 보다는 배리에이션 수를 좀 더 늘리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도 생각해봅니다.

이를테면 K형의 경우 08 MS 소대와 이글루 등장 버전의 색상이 다른 만큼, 반다이가 익히 잘 해왔던 색놀이가 충분히 가능할테구요.
애초에 C형(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)과 K형은 설정색 자체에 차이가 있었으니, 아예 C형과 K형 부품들을 분리해서 별도의 킷으로 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.

저야 그런 종류의 색놀이든 뭐든 언제든 환영이니 어서 나오기만을 바란다는...*^^*

핑백

덧글

  • LApost 2010/07/23 12:50 # 삭제 답글

    편대 하나가 짐1 볼2 로 이루어지는데 각각 다른 형식의 킷으로 트윈세트가 나오지는 않겠지요. 구판 볼은 구판 짐과 어울리죠. 구판 짐과 HGUC 짐은 구판이 살짝 커보입니다만, 그 전에 저놈의 볼도 머리(?) 작아지고 팔다리(?) 길어지는 추세를 따르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...^^;;
  • doldul 2010/07/23 21:37 #

    음. 반다이가 꼭 편대 구성을 염두에 두고 트윈 세트 상품 구성을 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, 실질적으로는 말씀하신 구성이 상당히 보기 좋다는 것만은 사실이죠. 100% 동의라는~^^b 그리고 0083과 08 MS 소대에 각각 등장하는 C형과 K형은 사출색 자체도 달리해야 하니, 포장 공정상으로도 그 편이 간편할 것 같습니다.

    다만 이글루 버전으로 RB-79/RB-79K 구성의 합본 킷 같은 것은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^^ MG에서처럼 샤크마우스 및 트럼프카드 부대마크가 데칼로 동봉된 HGUCHG 같은 방식으로 발매할 수 있지 않을까요? 옥고까지 포함된 세트(신금형이면 우왕~^^)라면 더욱 재미있고 또 의미있는 구성이 될테구요.

    그나저나 말씀대로 머리는 작게, 팔다리는 길게라는 HGUC의 디자인 경향이 이렇게도 적용이 되는 거였군요..^^ㅋㅋ 다만 이전에 어느 분의 말씀처럼 MG 볼과 비교해 콕핏 위치가 전방으로 좀 나와있는 듯 한데, 좀 더 자세한 사진을 봤으면 싶기도 하네요.
  • androcus 2010/07/25 05:57 # 답글

    이른 바... 열린 구성, 혹은 열린 결말?
  • doldul 2010/07/25 16:06 #

    열린 구성이라 하심은 런너 구성을 말씀하시는 걸까요..^^? 저야 뭐 HGUC 배리에이션은 가급적 많을 수록 좋다라는 주의라서 언제든 환영이라는~*^^*
  • androcus 2010/07/25 22:52 # 답글

    에헤헤~ 내주면 감솨죠~ 비클럽도 다 인젝션으로 나오는 그날을 꿈꾸며~ ㅎㅎ
댓글 입력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