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GUC GP02A 사이살리스 런너의 스위치들, 존재 이유가..? HGUC, 1/144... -some thoughts-

HGUC 075 GP02 MLRS 사양 (프리뷰)


지난 주말 그간 미개봉 숙성시켜온 HGUC "RX-78GPGP02A 사이살리스 MLRS"의 봉지를 드디어 뜯었더랬습니다.

그런데 조립중에 런너에서 부품들을 떼어내다 보니.. 묘한 점이 눈에 띄더군요.


위 런너 구성도(출처 : 달롱넷)에서 빨간색 박스로 체크한 부분에 보다시피 일부 런너들에 스위치가 심어져있던 것입니다.

익히 알려졌다시피 GP02A 사이살리스는 0083 OVA에 등장한 아토믹 바주카 사양의 오리지널 기체와 함께
아케이드 게임 '기동전사건담 : 전장의 인연(機動戦士ガンダム - 戦場の絆 -)'에 등장한 빔바주카 & MLRS 사양의 2종류 기체가 키트화되어 있긴 합니다만..
사실 그밖의 배리에이션들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을 만큼 인지도가 낮죠.

어쨌거나 C, D 런너에 있는 위 스위치들은 쉴드 및 바주카 관련 부품 구획을 분리해내기 위한 것인데요.
공교롭게도 이 쉴드 및 바주카의 주요 부품들은 또한 각각 개별 런너(E, F, G, H)로 편성되어 있기도 하죠.
이런 구성의 런너 설계라고 한다면 과연.... 반다이가 무언가를 의도했기 때문일까요?

관련해서 좀 찾아봤더니 이 HGUC GP02A MLRS 사양 기체가 키트화될 당시, 일단은 또 다른 공식(?) 배리에이션 기체도 있었던 모양이더군요.


이전에 유리달 님께서도 프리뷰를 통해 언급하신 바가 있던데요.
현재 키트화된 GP02A MLRS 사양 기체가 MLRS-B 사양의 기체인 반면,
위 설정화에서 보다시피 또 다른 형태의 2종류 로켓 런처를 장비한 MLRS-A 사양 기체도 존재하는 것입니다.

그런데 이 MLRS-A 사양 기체는 키트화된 MLRS-B 사양 기체가 쉴드를 장비하는 것으로 설정된 이상,
(일단 왜 MLRS 사양기가 애초에 근접 핵폭풍 방호용으로 설계된 초대형 냉각 쉴드를 장비해야 하느냐의 논란은 차치하고)
혹시나 별도 배리에이션 킷으로 준비를 했다손 치더라도 딱히 이 쉴드를 제외해야 할 필요는 없었을 것 같은데요.

그밖의 사이살리스 배리에이션 기체들이 건담 웨폰즈 작례로 등장한(헬하운드, 퍼펙트건담 3호기 등) 정도의 실질적으로 무의미한 기체들임을 감안할 때...

사실 본래는 HGUC GP02A MLRS 사양기의 설정 당시 이 '냉장고(^^;)' 쉴드는 장비하지 않는 것으로 되어있었던 게 아닐까 하고 살짝 짐작해 봅니다.
실제로 위 공식 설정화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MLRS 관련 설정화들에서 쉴드는 그려져 있지 않기도 하고 말이죠(다만 이건 아토믹 바주카 사양의 오리지널 기체도 마찬가지긴 합니다만 ^^;;).

앞서 언급했다시피 아토믹 바주카 장비의 GP02A가 설정상 대형 냉각 쉴드를 장비해야 했던 이유를 감안하면 더욱 그러한데요.

키트화를 위한 설계가 먼저였는지 MLRS 사양기를 게임에 투입하기로 결정된 것이 먼저였는지 각 시점의 선후 관계에 대해서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만..
아무래도 쉴드를 장비하지 않은 사이살리스가 좀 심심해 보이고, 시각적으로 한층 강력함을 어필할 필요성(뽀대용 ^^?) 때문에 추후 결정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.

그리고 거기까지 생각해보면..
사실 스키우레의 것을 유용했다는 빔 바주카 역시도 위와 같은 이유로 나중에 억지로 끼워넣은 것이 아닐까란 생각이 무리가 아닌 거겠죠..?
애초에 오리지널 GP02A 아토믹 바주카 사양기 킷 발매 당시의 런너상으로도 분명히 스위치로 분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었고 말이죠~^^;;

뭐 이렇게 괜스레 조잘조잘 길~게 늘어놓긴 했지만, 사실 이 얘긴 '((((둥))))'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.
이미 이 키트들이 발매된지 시일이 한참이나 지난지라 게시판들 뒤져보기도 귀찮다는 ^^;;;;;;;

제가 엄청 뒷북을 친거면 마구마구 지적해주시구요.
혹시 GP02A의 MLRS-A 사양 기체가 작례로 등장한 적이 있는지도 상당히 궁금한데, 만일 아시는 분 계시다면 부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아무래도 반다이에서 그런 물건까지 내줄 가능성은 전혀 없을테니.....ㅡㅡ;;

덧글

  • Nine One 2010/07/28 13:42 # 답글

    쓸대없이 스위칭을 한 것이죠. 뭐 이제 와서 GP-02에게 빔 라이플이나 실탄 바주카를 쥐어줄 리는 없고요
  • doldul 2010/07/28 16:16 #

    뭐 아마도 일단은 오리지널 2호기 발매 당시에는 배리에이션을 염두에 뒀으되, 위 본문에 썼던 것처럼 쉴드와 바주카는 동시에 또는 둘 중 하나 정도는 제외하는 것을 계획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~^^

    그치만 차라리 말씀해주신 것처럼 GP02용의 빔라이플을 설정에 끼워넣어서 내줬어도 재밌겠지 싶네요. 과연 어떤 디자인이 될지 궁금~ 근데 또 모르죠. 혹시 MG 2.0이 나온다고 할 때, 슬쩍 빔라이플을 들이밀지도 말이죠..^^ㅋ
댓글 입력 영역